XCANVAS홈씨어터 스칼렛스토리 홈씨어터매거진 이벤트 홈씨어터활용기
다양한 제품이 등장하고, 기능이 서로 비슷해지면서 기업은 제품을 차별화 하기 위해 디자인과 브랜드 가치에 역점을 두기 시작했습니다. 소위 말하는 프리미엄 브랜드가 등장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러나 기업이 단순히 이름을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한다고 해서 소비자가 그렇게 인식하는 건 아닙니다. 그래서 기업은 제품을 개발할 때부터 각 분야 거장들의 손길을 빌어 제품의 가치를 높이기 시작했고, 이를 제품 브랜드의 차별화 전략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디오 명장의 숨결이 살아있는 'XCANVAS 홈시어터 스칼렛'

LG전자의 일체형 XCANVAS 홈씨어터 스칼렛은 하이엔드 오디오 업계의 거장인 마크 레빈슨이 직접 튜닝한 제품입니다. 마크 레빈슨은 오디오계에서 대통령을 뽑는다면 누구나 '이 사람이다'라고 할만큼 거장으로 알려진 인물이지요. 자신의 이름을 딴 하이엔드급 명품 오디오 제조사 '마크 레빈슨 오디오 시스템스(MLAS)'의 창업자이자 세계적인 음질 전문가로, 그가 제작했던 MLAS의 앰프는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을 호가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이런 마크 레빈슨이 LG전자의 홈씨어터 시리즈는 물론, 엑스캔버스 TV, 심지어 휴대폰까지 튜닝을 한다는 것은 놀랄 만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제품사진

거장의 손길이 그대로 살아난 홈씨어터 스칼렛


'XCANVAS 홈씨어터 스칼렛'은 오디오 명장의 손길을 거친 만큼 저음, 중음, 고음의 균형이 뛰어나며, 실제 음악이 연주되는 현장에서 듣는 것 같은 자연 그대로의 소리를 충실히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장시간 음악을 들어도 귀에 피로감 없이 생동감 넘치는 음색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제품에는 스타일리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스칼렛 LCD TV의 디자인 룩을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고광택 블랙과 레드 색상을 조합한 디자인에 감성적인 터치식 전원센서인 '블루밍라이트'를 적용해 스칼렛 TV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U자형 스피커 유닛의 채용으로 기존 스피커 방식보다 30% 이상 맑고 세밀한 음색을 표현할 수도 있다는 점도 빼 놓을 수 없는 장점이지요.

마크레빈슨

오디오계의 대통령으로 불리는 마크 레빈슨


부드럽게 흐르는 곡선미를 강조한 스피커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훌륭하며 스탠드 형식의 DVD 플레이어는 인체공학적 키 높이 디자인을 적용해 DVD를 넣고 뺄 때 허리를 굽힐 필요도 없어 더욱 편리합니다.

고품격 오브제 인테리어 청소기 '콘(KONE)'

더트데빌사가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손잡고 무선청소기 3종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청소기인지 알 수 없는 원뿔형 오브제의 모습을 하고 있어 언뜻 보면 거실, 침실 등 생활 공간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보일 정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티데빌사의 카림 라시드가 참여한 무선청소기 홈페이지


카림 라시드는 사이버 오가닉풍의 미래지향적 디자인의 선두주자로 화려한 색상과 단순하면서도 강렬한 형태, 독특한 아이디어로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의 반열에 올랐으며, 뉴욕을 배경으로 전세계를 향해 플라스틱과 디지털이 혼합된 그만의 조형언어를 선보여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독특한 디자인 감각이 적용된 콘(KONE), 컬브(KURV), 크루즈(KRUZ) 3개 모델은 '청소기는 청소가 필요한 곳에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디자인으로 풀어낸 독특한 제품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 콘은 원뿔 꼭대기 부분에 청소기 전원버튼을 배치하고 있으며, 흰색과 핑크색 모델은 원뿔 하단부에 무드램프 기능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 충전기와 청소기 경계 부분에서 나타나는 충전램프 불빛도 매끈한 외관과 어울려 세련미를 더해줍니다.
 
금도금 디자인의 명품 블루투스 헤드셋 'JX10 카라'

덴마크의 유명 디자이너 쟈콥 젠센이 직접 디자인한 'JX10 카라' 블루투스 헤드셋도 거장의 손길을 거친 제품입니다. 블루투스 전문 회사인 자브라에서 고급화를 지향하는 프리미엄 사용자들을 타겟으로 출시한 최고급 헤드셋이지요.

홈페이지캡쳐

자곱젠슨이 디자인한 블루투스 헤드셋


자콥젠슨(JACOB JENSEN)은 27년간 명품 오디오 업체인 뱅앤 올룹슨의 수석 디자이너로 활동했으며, 도자기 메이커, 로젠 타르 등 수많은 기업의 제품디자인을 담당하면서 20세기의 가장 뛰어난 산업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추앙 받고 있는 인물입니다.

24캐럿 금도금과 은도금을 적용하고 쟈콥 젠센이 디자인하면서 출시 전부터 이슈가 된 이 제품은 DSP 기술을 통한 배경 소음 제거로 자연스럽고 선명한 음질로 통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동시에 2대의 휴대폰을 연결할 수 있는 멀티포인트 기능, 원터치 페어링 버튼 등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도 갖추고 있어 디자인 뿐 아니라 기능에 있어서도 부족한 점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