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ANVAS홈씨어터 스칼렛스토리 홈씨어터매거진 이벤트 홈씨어터활용기
세련되고 멋진 초대형 평판 TV와 근사한 홈씨어터를 갖추고 집에서 영화나 공연 실황을 즐기는 것. 정말 상상만 해도 온 몸이 짜릿한 일일 겁니다. 몸을 편안히 누일 수 있는 소파나 의자가 있다면 금상첨화겠지요. 굳이 수백만원짜리 비싼 시스템과 전용 리스닝 룸이 없더라도 내 방, 내 거실에서 즐길 수 있다면 그 또한 행복한 일입니다.

자, 오랫 만에 커다란 화면과 온 몸을 둘러싸는 홈씨어터의 감동에 몸을 맡겨 볼까요? 리모컨 으로 TV를 켭니다. 홈씨어터도 켜야죠? 어랏, 홈시어터 리모컨 은 또 저기 있네요. 몸을 일으켜 리모컨 을 찾습니다. 홈씨어터과 앰프와 스피커 분리형이라면 이거 또 곤란해 집니다. 스피커 리모컨 은 또 어딨는거야? 리모컨 을 적게는 두 개 많게는 서너개씩 가져 왔다 해도 또 문젭니다. 뭐부터 켜야 하고 또 어떻게 맞춰야 하는 거야? 젠장 이거 리모컨 하나로 해결할 수는 없나요?


TV와 연결하는 주변기기가 많아지면서 리모컨 수도 많아지고 동작해야 하는 과정도 복잡해졌습니다. 과정이 복잡해서 기술적인 지식이 없는 분들은 아예 켜는 것 자체를 포기하는 경우도 많고요. 그래서 홈씨어터가 어떤 집에서는 천덕꾸러기가 되는 지도 모릅니다.


이런 소비자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것이 바로 심플링크 기능입니다. LG전자가 엑스캔버스나 샴페인 홈씨어터에 탑재한 이 심플링크 기능은 리모컨 하나로 한 번에 관련 제품들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으로 복잡한 리모컨과 사용법으로 부터 탈출할 수 있는 아주 쏠쏠한 방법이지요.

심플링크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당연히 연결하는 기기들이 심플링크를 지원해야 하고요 ^^(이 기기들은 외부 박스에 심플링크 로고가 그려 있습니다), HDMI 1.3 이상의 케이블로 연결되어야 합니다(2008년부터 등장한 엑스캔버스들은 모두 HDMI 1.3을 지원합니다). 마지막으로 홈씨어터를 연결하신다면 오디오는 광케이블로 연결해야 합니다.


심플링크 기기들을 HDMI로 연결했다면, 엑스캔버스에서 심플링크를 쓸 수 있게 지정해야 합니다(대개는 기본 값을 되어 있긴 합니다만, 한 번 확인할 필요는 있습니다 ^^). 엑스캔버스를 켜고 리모컨의 메뉴, 상세설정, 일반 항목을 선택하면 심플링크 기능이 있습니다. 당연히 ‘켜짐’으로 되어 있어야죠.


이제 리모컨의 심플링크 버튼을 누르면 몇 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TV나 디스크 시청, HDD 레코더 감상 등 연결된 장비를 바로 동작하는 기능과 스피커를 TV 스피커로 들을지, 홈씨어터로 들을지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해당하는 기능을 선택하면 바로 감상할 수 잇습니다. 별도의 리모컨이나 조작이 필요 없다는 말씀. 여기에 전체 전원 끄기, 켜기 기능을 이용하면 심플링크로 연결된 기기들을 한 번에 켜고 끌 수 있습니다.

현재 LG전자에서 나오는 TV, 홈씨어터,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은 심플링크를 지원합니다. 기왕이면 심플링크 연결 기능으로 복잡한 기기들, 더 쉽고 편리하게 다루세요. / XCANVA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