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ANVAS홈씨어터 스칼렛스토리 홈씨어터매거진 이벤트 홈씨어터활용기
드디어 상륙한 소녀들의 대통령

8월 7일 발매된 1058번째 롤링 스톤지의 표지 모델은 현재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보이밴드 조나스 브라더스였다. 화제의 인물만이 표지를 장식할 수 있는 잡지인 만큼, 그들은 현재 한나 몬타나의 마일리 사이어스와 함께 미국의 10대 소녀들의 거침없는 사랑과 지지의 중심에 서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케빈과 조, 닉으로 이루어진 조나스 삼형제는 귀엽고 매력적인 외모와 10대답지 않은 능숙한 실력으로 미국 음악계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의 시작은 그리 평탄하지 않았다. 1992년생으로 밴드의 막내인 닉은 6살 때 엄마를 따라 미용원에 갔다 캐스팅되며, 브로드웨이의 [크리스마스 캐럴], [미녀와 야수], [레미제라블] 등에서 역할을 따내는 등 아역배우로서 훌륭한 커리어를 쌓는다. 그리고 2002년 [미녀와 야수] 공연 중 작곡한 <Joy To The World (A Christmas Prayer)>를 발표하여 어덜트 컨템포러리 차트에 오르는 등의 반향을 일으키며 2004년 메이저 레이블과 계약하고 셀프타이틀 데뷔앨범 [Nicholas Jonas]을 내놓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결과는 대참패였고, 닉은 형제들과 조나스 브라더스로 팀을 만들어 [It's About Time](2006)으로 재데뷔하지만 결과는 마찬가지였다. 레이블에서 쫓겨나다시피 하며 새로운 레이블에 간신히 안착하게 된 그들은 셀프타이틀 2집 [Jonas Brothers](2007)를 발표한다. 이 삼세번의 도전 끝에 이 앨범은 빌보드 앨범 차트 5위로 데뷔하는 것은 물론, 닉이 여자 친구를 위해 작곡한 첫 싱글 <Hold On>, 연인들이 다투는 내용의 가볍고 유쾌한 록 넘버 <S.O.S>, 달콤한 사랑노래 <When You Look Me In The Eyes>를 삼연속 히트시키기까지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늦장 발매되는 한국반 라이선스에는 보너스트랙 2곡까지 포함하여 총 16곡을 수록하고 있다. 다소 많은 트랙리스트를 구성하고 있는 것 같지만 자신들만의 감성을 잘 드러내고 있어 지루할 틈 없이 흘러간다. <Goodnight And Goodbye>는 쿵짝쿵짝대는 느낌이 꼭 우리나라의 전통가요 위에 경쾌한 록을 얹은 느낌의 곡으로 조나스들의 울부짖는 듯한 발성은 묘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보이밴드만의 전매특허인 사랑스러운 발라드 넘버 <Hello Beautiful>은 연인에게 보내는 사연으로 소녀들의 마음을 뒤흔들기에 충분하다. 그들의 음악 스타일이 가장 잘 드러나는 <Still In Love With You>, 강력한 기타 사운드가 인상적인 <Inseparable>, 동시대를 사는 10대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는 곡인 <Just Friends> 등 앨범은 조나스 삼형제의 어리지만 당돌한 재능이 유감없이 발휘되고 있다. 게다가 버스티드의 <Year 3000>를 조나스식으로 다시 풀어낸 커버곡, 마일리 사이러스와 함께 부른 그저 흥겨운 <We Got The Party> 또한 주목해야 할 것이다.


이 음반은 현재까지 꾸준한 상승ㅜ세를 이어오며 전 세계적으로 200만장 가까이 판매되었다. 무려 1년이나 늦은 우리나라에서의 첫 소개가 못내 아쉽긴 하지만, 곧 이들 삼형제가 주연하여 미국 전역 8백 90만 인구가 본 [캠프 락]까지 국내 상륙할 예정이라고 하니, 먼저 이 음반으로 맞이하고 그들을 기다리는 건 어떨까. 음악계뿐만 아니라 쇼 비즈니스 시장에서 최고의 환영을 받고 있는 조나스 브라더스지만 그들이 갈 길은 아직 한참 멀다. 하지만 그들은 누구보다도 성실하게 현재를 임하고 있으므로 단순한 반짝 스타에 그치지 않을 것은 물론 성장가능성도 매우 긍정적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마도 몇 년 뒤 남자 보이밴드 시장에서의 조나스 브라더스의 위치란 가히 상상하기 어려울지도 모르겠다.

* 이미지 제공 : Universal Music Korea

글. 매거진 프라우드 김이환



'뮤직 박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에 들어야 할 음악  (0) 2008.09.12
NAS [Untitled]  (0) 2008.08.31
BECK [Modern Guilt]  (2) 2008.08.29
THE SCRIPT(스크립트), 아일랜드에서 탄생한 위대한 밴드  (0) 2008.08.27
소울의 여왕 앨리샤 키스  (3) 2008.08.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