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ANVAS홈씨어터 스칼렛스토리 홈씨어터매거진 이벤트 홈씨어터활용기
올 초만 하더라도 Wii가 거실을 점령하고 있었다. 게임기에 따라 콘텐츠의 종류가 다르고 그 콘텐츠에 따라 사람들은 다시 게임기를 사는 무한 경쟁 시장에서 Wii는 여전히 다양한 연령을 커버하는 콘텐츠 덕분에 시장에서 상당한 시선을 끌고 있었다. 그런데 게임 마니아 입장에서는 무언가 좀 더 자극적이고 역동적인 게임이 나왔으면 하는 기대도 상대적으로 커졌다. 2009년 3월 바로 그런 기대를 충족시켜줄 게임 콘텐츠가 출시되었으니 호러와 액션 그리고 어드벤쳐가 절묘하게 조합된 바이오하자드 5가 그것이다.

2009년의 절반을 즐겁게해준 바이오하자드 5

X-Box 360 대기화면 뒷배경도 바이오하자드 5로 교체했습니다.

바이오하자드 5를 정복해가던 무렵 갑자기 북미 지역에서 신종 인플루엔자 문제가 떠올랐다. 바이오하자드 5도 바이러스 생화학 테러가 소재이기 때문에 게임을 하면서도 현실 같은 느낌이 들기도 했다. 무려 한 달여만에 바이오하자드 5를 공략했다. 매일 틈틈이 했기에 상당한 시간이 걸린 것. 물론 게임의 난이도를 높일 수도 있고 첫 게임에서 얻은 아이템을 두 번째 게임에서도 그대로 활용할 수 있기에 주로 사용할 무기 아이템은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풀업(완전 업그레이드)을 하는 것이 좋다.

바이오하자드 5 메인 스토리

바이오하자드 5의 무대는 아프리카. 아직 야생의 대륙인 아프리카가 어쩌면 잔인한 호러 액션 어드벤쳐에 잘 어울렸을지도 모르겠다. 게임의 보이지 않는 주인공은 T바이러스의 아종인 생물병기. 이 생물병기가 테러 집단의 손으로 넘어가면서 전 세계를 대상으로 바이오 테러가 벌어지게 된다. 테러를 막고자 바이오테러 특수부대인 ‘BASS’가 조직되고 게임의 주인공인 크리스 레드필드가 미션을 수행해가며 생물병기를 해체하는 과정이 게임의 중요한 메인 스토리를 이루고 있다. 재미있는 것은 크리스 레드필드 혼자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파트너가 등장하는데 바로 쉐바 아로바가 그녀이다. 하지만, 게임은 파트너에게서 도움도 받지만 그녀가 죽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 두 요원 중 한 사람이 죽게 되면 바로 미션 실패로 게임이 중단되기 때문이다.


뛰어난 현실감을 주는 그래픽

바이오하자드 5를 하고 있으면 친구들이 하나, 둘 모여들기 시작한다. 그 이유는 그냥 보고만 있어도 영화를 보는 것처럼 재미있다는 것이 대부분의 반응이다. 그만큼 바이오하자드 5는 역작이라는 평가답게 수준 높은 3D 효과와 영상을 제공한다. 광원효과(빛의 변화를 통해 다양한 장면을 연출하는 그래픽 기술)는 바이오하자드 5의 압권이 아닌가 싶다. 이것 때문에 모든 장면이 사실적이고 보는 관객조차도 영화의 한 장면처럼 느끼게 해주는 것이다. 엑스캔버스 LCD TV와도 궁합이 기막히다. 광원효과는 사용하는 디스플레이에 따라 최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될 수 있는 대로 대형 LCD TV를 선택하는 것이 바이오하자드 5를 즐기는 최고의 방법이다.

최고의 게임을 만드는 사운드 효과

게임의 포인트는 사실적인 그래픽과 함께 그것을 충분히 감각적으로 느끼게 해주는 사운드 효과가 필수적이다. 사운드가 받쳐주지 않으면 바이오하자드 5를 절반만 즐기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홈씨어터의 서라운드 입체 음향은 좀비의 아우성이나 무기를 다루는 소리에서부터 문을 열 때의 삐걱하는 효과음까지 사실을 극대화하는 방향에서 관객마저 끌어들이는 힘이 있다. 호러 영화에서도 화면과 함께 사운드 효과는 필수항목. 전투 중일 때의 사실적 사운드도 좋지만 주인공이 뛸 때의 숨소리 하나까지 아주 디테일한 사운드 마스터링 기술을 느낄 수 있다. 


바이오하자드 5의 전체적인 느낌은 레지던트 이블과 비슷하다. 수없이 덤벼드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좀비와 간간이 등장하는 공포의 괴물은 게임의 몰입도를 높인다. 적을 물리치면 돈이나 각종 무기의 실탄, 괴물을 물리치면 보석과 같은 아이템이 나온다. 그것을 얻어가며 서서히 무기를 업그레이드하고 각종 무기 아이템을 장착해가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스스로 게임의 주인공이 되어가는 느낌이다. 바이오하자드 5의 매력은 이렇게 사실적인 게임이라는데 대부분 동의할 듯싶다.

[게임 콘텐츠 안내]
게임명 : 바이오하자드 5
디바이스 : X-BOX 360, Playstation 3
등급 : 18세 이용가
장르 : 호러 어드밴쳐
제작 : 캡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