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ANVAS홈씨어터 스칼렛스토리 홈씨어터매거진 이벤트 홈씨어터활용기
프랑스의 사진작가인 얀 아르튀스 베르트랑. <하늘에서 본 지구>, <발견 하늘에서 본 지구 366> 등의 사진집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그가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의미있는 환경 다큐멘터리를 내놓았다. 세계 54개국에서 217일 동안 100% 항공촬영으로 만들어진 다큐 <홈 HOME>. 구찌, 쁘렝땅 등 프랑스를 대표하는 패션 그룹 PPR이 스폰서로 나서 대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프랑스가 낳은 거장 뤽 베송의 영화사인 유로파가 세계 배급을 책임졌다고 한다. 

얀 아르튀스 베르트랑의 홈 HOME DVD


환경을 생각한 것처럼 패키지도 재생을 생각했다.


홈 HOME은 영화관과 TV를 통해 세계환경의 날이었던 6월 5일 사람들에게 첫 선을 보였지만, 바로 그날 DVD로도 출시되었다. 이유는 홈 HOME 다큐멘터리가 단순히 흥행을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지구 환경을 위한 다양한 기부 활동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지금은 방송이나 영화관에서는 만날 수 없지만 온라인 혹은 음반매장에서 홈 HOME DVD는 쉽게 만날 수 있다. 가격도 아름다운 9,900원. 물론, 홈 HOME DVD를 구입하는 순간 수익금 전액이 환경기금으로 기부된다.


홈 HOME DVD 타이틀


홈 HOME DVD는 영상 다큐멘터리다. 지구 환경에 대한 비슷한 다큐멘터리 <불편한 진실>이 스토리텔링이 강하고 과학적 증거를 찾아가는 여정이라면, 홈 HOME은 얀 아르튀스 베르트랑의 영상 미학을 중심으로 45억살 지구에 바치는 서사시이다. 너무나 아름답지만 인류에 의해 조금씩 상처를 입어가는 지구를 살리기 위해 보는 사람에게 즉시 무엇인가 행동할 것을 호소한다. 총 93분간 얀 아르튀스 베르트랑의 영상 미학을 지구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 자체로도 소장 가치는 충분히 있는 DVD 타이틀이 아닐까 싶다.


설정 화면


환경을 배려한 다큐답게 종이 패키지를 도입해 출시 의미를 더욱 깊게 했다. 단지, 아쉬운 점은 내용의 기승전결없이 일률적인 스토리로 이어진다는 것이 드라마틱한 다큐멘터리에 익숙한 관객에게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다. 한국어와 영어로 오디오가 지원되지만, 아쉽게도 한국어만 5.1채널을 지원한다. 한국어 나레이션은 오세훈 서울시장이 담당했다. 영상의 아름다움만큼이나 배경 음악 또한 아름다워 나레이션 없이 음악과 영상만 재생시켜 놓아도 멋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 XCANVAS



홈
  • 감독 : 얀 아르튀스-베르트랑
  • “하늘에서 본 지구는 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45억년의 진화를 거친 지구에게 우리는 감당하기 힘들 정도의 충격을 가하고.. 더보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홈엔터테인먼트 / TV와 홈씨어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이 포스트는 엑스캔버스 통합 블로그에 업데이트되어있습니다.

,